본문 바로가기
백세 건강

◈비아그라◈ 개발과 발견 / 효능과 효과 / 처방 병원 / 복용시점-효과 극대화

by Tribeca 2022. 6. 8.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증상의 개선과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약품이다. 이를 최초 개발한 제약사는 미국의 화이자 제약사로 개발 과정에는 재밌는 스토리가 있다. 이런 비아그라는 전문 의약품으로 처방을 통해 복용해야 하며 복용방법, 복용시점 등 복용에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비아그라 복용

비아그라 개발

비아그라는 미국의 제약사인 화이자 제약사에서 개발한 약품이다. 최초 개발 목적은 고혈압의 개선과 치료였다. 하지만 임상실험을 진행하던 중 피실험자에게서 발기 증상이 발생하는 점을 착안해 이를 발기부전제의 개발로 개발 목적을 전환하게 되었다.

 

이는 화이자 제약사에 엄청한 기업 성장을 제공하였다. 최초의 목적인 고혈압 치료제로써의 비아그라는 그 효과가 특별히 우수할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또한 발기부전 증상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를 개발한 것은 엄청난 시장을 개발한 것과 같았다. 이에 특허권을 획득하여 독점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이로 인한 수익은 어마어마한 성장의 동력이 되었다고 한다.

 

이후 특허권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비아그라 복제약 (제네릭)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 또한 다양한 카피약의 등장으로 비아그라의 실데나필을 주성분으로 하는 카페 약은 그 수만 해도 약 40-50여 종에 달한다고 한다.

 

 


효능 / 효과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증상의 치료-완화-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약품이다. 이를 복용하면 약품의 목적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결코 만병통치 약은 아니다.

 

아무리 복용해도 전혀 효과를 못 보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복용시점을 놓쳐 증상의 악화된 경우로 약물 복용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이외에는 복용 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하지 않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정확한 복용법과 부작용 등 복용 전 미리 알아야 할 지식들을 충분히 습득한 이후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는 전문의약품이다.

 

 


처방 / 전문 의약품

  • 비뇨기 의학과 / 비뇨기과
  • 내과
  • 정신의학과
  • 정형외과
  • 산부인과
  • 가정의학과

비아그라는 전문 의약품으로 의사-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약품이다. 처방전 없이 약국을 방문해 구입을 진행한다면 구매가 불가능한 약품이다.

 

이를 처방하는 병과는 위와 같다. 비뇨기과 이외에도 여러 병과의 병원에서 이를 처방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가장 접근성이 높은 병과는 내과와 가정의학과이다. 

 

기존에 처방 및 복용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내과와 가정의학과를 방문해 처방받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기존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조금 덛 전문적인 검사와 진단 및 상담을 위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처방받는 것을 추천한다.

 

 


복용시점 / 효과 극대화

약품 복용을 통한 효과 극대화를 위해선 약품의 복용시점과 각종 복용 환경을 충분히 알아야 한다. 우선 비아그라 제약사에서 권장하는 복용 시점은 이벤트 직전 30분을 권장한다.

 

즉 약품을 복용한 후 30분가량의 체내 흡수시간을 가져야 원활한 효능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다수의 경험자에 따르면 1시간 정도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가장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 이벤트 전에 미리 약물을 복용해 테스트를 진행해 볼 것을 권장한다. 이런 테스트를 권장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효능 최적 시점 확인
  • 효능 지속 시간 확인
  • 부작용 종류 확인
  • 부작용 강도 확인

이벤트 상황이 아닌 상황에서 테스트 복용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중요한 이벤트 상황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 대처할 능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약품 복용 효과는 공복 상황과 식후 상황, 음주 상황에 따라 효능의 발현 시간, 효능의 정도, 효능의 지속시간 등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식후 복용이 경우 위장에 약품 이외의 음식물로 인해 약품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 이를 정확히 알지 못하고 복용하는 경우라면 원하는 시간에 효과를 누릴 수 없을 수도 있다.

 

또한 음주 이후의 복용의 경우는 의학적으로는 권장되지 않는다. 이는 혈관을 확장하는 알코올과 역시나 혈관을 확장시키는 실데나필 성분이 만나 극심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 경험에 따르면 식후 복용 시는 소화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한다. 가능하다면 이벤트가 예정된 상황에서의 식사는 소식을 하는 것이 좋다.

 

2022.06.13 - [백세 건강] - ♥비아그라♥ 종류와 100미리-가격 / 과다복용 부작용 알고 복용하기

 

♥비아그라♥ 종류와 100미리-가격 / 과다복용 부작용 알고 복용하기

비아그라는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하는 약품 중 가장 대표적인 약품이다. 이는 화이자 제약사에서 최초 개발하여 현재는 특허권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각국의 제약사들이

ttbbb.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