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법률과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와 저품질 / 애드센스 수익 / 저품질 탈출 개념 잡기

by Tribeca 2022. 9. 3.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명백을 이어가는 이유 중 하나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이 다른 광고 플랫폼 수익 대비 비교적 높은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만 이를 위해선 티스토리 최적화와 저품질 개념의 이해가 필요하다.

 

 

블로그 수익 종류 

  • 애드센스
  • 카카오 애드 핏
  • 데이블
  • 텐핑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은 위와 같다. 그중에서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이 가장 높은 편으로 가장 인기 있으며 사랑받는 수익원이다.

 

다만 각 플랫폼마다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해야 하는 데 구글의 애드센스는 애드 고시라고 불리기도 하는 그렇게 만만하지만은 라이선스이다.

 

 

 

수익 발생 방법

티스토리 운영을 통해 수익을 내는 방법 중 대부분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은 광고 게재를 통해 검색자가 광고 클릭에 의해 발생되는 수익이다. 또한 검색량-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도 발생하는 데 클릭에 의한 수익 대비 낮은 편이라 가장 선호하는 수익은 게재된 광고 클릭 수익이다.

 

이외에도 자신의 블로그를 브랜딩해 타인 또는 타 사업체에 판매하는 경우와 각종 수익 방법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나 클릭을 통한 수익 이외는 쉬지 않은 영역임은 확실하다.

 

 

 

저품질

저품질이란 나의 블로그 방문자 검색 유입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대부분 블로거가 운영규칙을 위반해 발생되는 조치이지만 결코 블로거만의 위반으로 발생하지만은 않는다.

 

즉 아직은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다음에서 발생되는 저품질은 개인의 실책과 동시에 언제고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발생된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점은 가장 아쉬움 점이다.

 

저품질 전조증상 또는 저품질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그동안 잘 유입되던 방문자 수가 급감소하게 된다. 약간의 감소가 아닌 블로그를 접고 싶은 충동이 들 정도의 강력한 급감이 발생하게 된다.

 

방문자 수가 결코 블로그 운영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나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임에 매우 큰 타격으로 자리한다.

 

 

 

최적화란?

블로그 최적화 그중에서도 티스토리 운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다음 최적화는 나의 블로그 포스팅이 언제든 상위에 노출될 최소한의 준비가 된 상태를 의미한다. 

 

최적화가 되기 전 대비 검색 유입의 증가가 매우 높게 발생되게 된다. 이런 연유로 최적화는 매우 블로그 운영의 수단이자 전략이 된다.

 

다만 최적화가 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언제든 검색 상단에 포스팅이 노출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최소한의 자격을 갖추었음에 조금 더 편리해질 뿐이다.

 

최적화 방법은 단순하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정책 위반을 하지 않은 상태로 30 - 40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되게 된다. 

 

최적화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검색 페이지에서 나의 블로그 전체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나오는 페이지에서 기존의 포스팅들이 나열된 위에 별도의 블로그 이름이 확인되는 것이 확인된다면 이는 최적화가 완료된 것이다.

 

 

 

저품질 확인

저품질 확인 방법은 최적화 확인방법과 동일하다.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전체 입력해 엔터를 클릭한 이후 확인한 결과 기존의 포스팅들만 나열되는 경우 즉 나의 블로그 이름이 사라지는 상태가 발생되면 이는 저품질이 발생한 것이다.

 

 

 

저품질 탈출

저품질이 발생하면 초보 블로거들은 당황하기 마련이다. 급격한 방문자 유입 하락에 충격을 받는 것이다. 물론 이는 블로그 운영 경력이 다소 있는 사람이라도 아쉬움이 발생하는 것은 동일할 것이다. 저품질 탈출 방법에 대한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다.

 

  • 의심 포스팅 비공개-삭제
  • 고객센터 문의
  • 시간이 흐르면 다시 유입

위의 3가지의 방법이 탈출이라고 소개되지만 절대 확실한 방법은 없다. 이중 가장 추천되는 방법은 의심되는 포스팅의 삭제 또는 비공개 전환이다. 이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다만 이 또한 저품질 탈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노력은 하는 것이 좋다.

 

이외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저품질을 탈출했다는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따라 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는 복불복이다. 여기서 복은 저품질이 해소되는 것이지만 불에 해당하는 경우 오히려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즉 고객센터 문의 결과 오히려 다른 블로그를 추가적으로 운영 중이라면 다른 블로그까지 저품질 영향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결과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결과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과거에는 어쨌는지 모르겠으나 이제는 차라리 버리고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 운영하거나 해당 증상을 참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정상적인 포스팅을 이어가는 것이 진정한 탈출 방법이다.

2022.07.24 - [생활 정보] - ■KBO 프로야구 우천■ 우천 노게임 / 우천 콜드게임 / 서스펜디드 게임 / 환불규정

 

■KBO 프로야구 우천■ 우천 노게임 / 우천 콜드게임 / 서스펜디드 게임 / 환불규정

프로야구는 야외 스포츠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스포츠이다. 물론 일부 돔구장이 있어 이런 영향에서 예외인 경우도 있다. 하지만 돔구장이 모든 면에서 장점만을 가진 것이 아님에 모든 야

ttbbb.tistory.com

2022.07.28 - [안전 운전] - ★음주운전 처벌기준★ 벌금 / 초범-2회 위반 / 결격기간과 재취득

 

★음주운전 처벌기준★ 벌금 / 초범-2회 위반 / 결격기간과 재취득

음주운전이란 각종 알코올음료를 섭취한 후 체내에서 일정 수준 이하로 배출되지 않은 채 운전을 하는 행위를 지칭하는 단어이다. 이 같은 행위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일정 수준 이상에 달하면

ttbbb.tistory.com

2022.08.01 - [백세 건강] - 🩸혈액검사🩸 종류와 항목 / 알 수 있는 것들 / 병원과 비용

 

🩸혈액검사🩸 종류와 항목 / 알 수 있는 것들 / 병원과 비용

우리는 혈액검사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혈액검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혈액 분석을 통해 확인 가능한 각종 질병과 건강상태 정보가 많기 때문이다. 단순히 혈액형을 파악하는 경우

ttbbb.tistory.com

2022.08.10 - [생활 법률] - 🚩부가가치세🚩 일반 과세자 - 간이 과세자 / 납세 의무자 /신고 기간 - 세액 계산

 

🚩부가가치세🚩 일반 과세자 - 간이 과세자 / 납세 의무자 /신고 기간 - 세액 계산

부가가치세란 거래되는 각종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 단계에서 추가적으로 얻어지는 수익(부가가치-이윤)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의미한다. 이런 부가가치세는 물품의 최종 거래 가격에 포함됨

ttbbb.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