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법률과 정보

키보드 종류 / 멤브레인 - 펜타그래프 - 기계식 - 무접점 / 선택방법

by Tribeca 2022. 6. 20.

키보드 종류

  • 멤브레인 키보드
  • 펜타그래프 키보드
  • 기계식 키보드
  • 무접점 키보드

키보드의 종류는 다양하다. 위의 키보드들이 대표적인 종류들이다. 

 

 

멤브레인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

공공기관 등에서 가장 많이 볼수 있는 키보드 형태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자 키보드 성능으 한계를 예견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하지만 보급형이라는 점에서 이는 매우 유리한 형태의 키보드이다.

 

하지만 오랜 시간 타이핑을 지속하면 손가락에 무리가 발생하며 키보드 타이핑 정확성이 높지 않아 빠른 타이핑을 진행함에 오타가 적지 않게 발생해 아쉬움이 있다.

 

이로 인해 공공기관, 서비스 기관 등과 같은 공용 컴퓨터의 키보드로 주로 사용된다. 개인적으로 키감이 예민하지 않거나 장시간 타이핑을 진행하는 일이 적은 사람 또는 서비스로 공공 컴퓨터를 고객에게 사용하게 하는 각종 사업자의 키보드로 추천된다.

 

 

 

펜타그래프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는 쉽게 이해하기 위해 노트북의 키보드를 생각하면 된다. 키보드의 키높이가 낮고 키압이 낮아 오랜 시간 타이핑을 진행해도 피로도가 적다는 특징을 가진다.

 

다만 얇은 만큼 내구도가 떨어져 수명이 비교적 짧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키 반응속도가 그리 게이밍용으로는 부적합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키보드 작업을 장시간 해야하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키보드이다. 다만 가격이 천차만별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모델이 나오고 있어 그 중에서 또 자신에게 적합한 펜터그래프 키보드를 찾아야 한다는 수고로움이 있다.

 

즉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성격상 제조상, 모델에 따라 키압이 너무 달라 자신에게 적합한 키압, 키감의 펜터그래프 키보드 선택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 키보드이다. 따라서 실제 경험한 후 제품을 구매할 것을 추천된다.

 

 

 

기계식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는 외관상으로는 멤브레인 키보드와 유사해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내부 키 설계가 달라 멤브레인과 완전한 차이를 보인다.

적축, 흑축, 갈축 등 키보드 키의 형태 또한 다양하며 어떤 축을 사용하는 가에 따라 키보드 키압과 타이핑 소음 및 전체적인 감각이 달라지게 된다.

 

장점은 장시간 이용해도 피로도가 적다는 장점을 가지며 입력 속도가 빨라 게이밍용으로 적합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하지만 비교적 높게 형성된 가격과 타건시 발생하는 소음이 높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히기도 한다.

 

기계식 키보드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된다. 또한 조용한 환경으로 소음이 타에 불쾌함을 전하지 않는 환경에서의 사용이 가능한 사람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무접점 키보드

무접점 키보드
무접점 키보드

키보드의 종류 중 가장 늦게 출시된 형태이다. 쉽게 말하면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의 고급형이자 개선판 키보드이며 모든 키보드 종류의 장점의 집합체이다.

 

현재 유일한 단점으로는 비싼 가격만이 존재할 정도이며 키압 조절을 통한 타건감 조정과 타건음 조정이 가능하다. 멤브레인과 기계식 키보드와 동일하다.

 

다만 이를 매우 업그레이드 한 것 임에 멤브레인과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던 사람 중 전체적인 성능과 타격감을 높이고 사람에게 추천되는 키보드이다.

 

[학사장교] 종류 / 지원자격 / 학벌 / 선발과정 확인

학사장교란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군대의 장교로 임관하는 다양한 군입대 코스 중 하나이다. 이는 일반 군인 모집과 달리 장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사장교는 ROTC 몬집과 동일하게

ttbbb.tistory.com

 

 

◈비아그라◈ 개발과 발견 / 효능과 효과 / 처방 병원 / 복용시점-효과 극대화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증상의 개선과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약품이다. 이를 최초 개발한 제약사는 미국의 화이자 제약사로 개발 과정에는 재밌는 스토리가 있다. 이런 비아그라는 전문 의약품

ttbbb.tistory.com

 

[운전면허증] 취득 응시 결격사유 / 응시 가능 나이 / 취득 제한

운전면허증은 차량이라는 특수 장비를 운행함에 허가를 내는 자격증이다. 차량은 편리한 이동 수단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험한 도구로 변모가 가능해 이에 대한 자격 취득을 일정

ttbbb.tistory.com

댓글


loading